티스토리 뷰

 


매일 아침 일기예보나 기사를 통해 날씨를 확인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게 된 의식이 있습니다.

바로 지긋지긋한 미세먼지인데요.
미세먼지는 말 그대로 입지가 작은 미세입자로 호흡기를 통해 폐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지하는 만큼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미세먼지 마스크가 아닌 일반 일회용 마스크나 헝겊으로 된 마스크는 미세먼지 방어 효과가 없기 때문에 꼭 황사 마스크, 미세먼지 마스크인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포스팅 알아보기

☞ [건강]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미세먼지 씻어내는 음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kf9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kf94 기억하세요!!


미세먼지 마스크인 kf80 / kf94는 보건용 마스크로 예전 메르스 사태가 일어났을 때 효과가 없는 일반 마스크가 아닌 보건용 마스크인 kf80 / kf94의 착용이 권고되면서 저 또한 그때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kf94를 알게 되었는데요.
일반 마스크는 일반적으로 방한대의 역할로 공산품에 속하지만 미세먼지 마스크인 kf80 / kf94는 의약외품으로 분류되며 보건용 마스크 또는 수술용 마스크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012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 방한용 마스크를 써봤자 전혀 미세먼지 방어 효과가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의약외품'이 표기되어 있고 kf80 또는 kf94, kf99가 표기되어있기 때문에 구매를 하실 때에는 2가지 사항을 꼭 확인 후 구매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012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하게 되면 사용 시 주의사항이 적혀져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 비싼 돈 들여가며 구매하는 것이니 꼭 주의사항을 기억해야겠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kf94 주의사항은,


1. 보건용 마스크는 1회용으로 세탁하여 사용하거나 재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겉으론 깨끗해 보일 수 있어도 이미 미세먼지로 오염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날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미세먼지로 오염된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는 꼴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2. 수건이나 휴지로 코나 입을 감싼 후 착용하지 마세요! 좀 더 강력한 차단 효과를 위해 호흡기를 수건, 휴지 등으로 감쌀 경우 오히려 산소포화도가 떨어져 호흡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3. 찌그러트리거나 모양을 변경하지 마세요! 미세먼지 마스크는 위쪽에 철심 같은 것이 들어있어 코나 볼 모양에 딱 맞게 조절이 가능한데요. 찌그러트리거나 모양을 변경하게 되어 마스크와 밀착이 떨어지고 빈 공간이 생기게 되면 미세먼지를 그대로 흡입하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4.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 한 후에는 최대한 겉면을 만지지 마세요!
5.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었을 때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너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마스크 안쪽이 오염이 안 되었다 하더라도 1회용 제품이라는 것 명심하세요.

 

 


 

0123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kf94 주의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
kf 뒤의 숫자가 다른 이유는 입자 차단의 성능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둘 다 미세먼지 차단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kf80은 평균 입자 0.4um을 94% 이상 차단하고 미세먼지, 황사 또는 메르스와 같은 호흡기 질환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kf94는 특수한 필터를 사용해 호흡을 할 때 외부의 세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kf94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간혹 마스크를 사용했지만 방한용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를 사용한 경우, 또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용했지만 코를 다 들어내놓고 있는 분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기 그지없더라고요.
앞으로 미세먼지와 더불어 점점 황사까지 심해질 4월, 미세먼지 마스크 정확히 알고 써서 건강을 지켜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