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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옮기게 되면 필요한 서류들이 많죠.

그 중 경력직이라면 어느 회사든 필수 제출서류 중 하나가 바로 경력증명서입니다.

저도 이번에 회사를 옮기면서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했는데요.

 

 

이 전 회사를 나쁘거나 안좋게 나온 건 아니지만 괜히 회사에 전화해서 요구하는게 참 꺼림직합니다.

그래서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쉽고 간편해서 짧은 시간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대 보험을 납부하는 회사에 근무하는 분들 중 경력증명서를 회사에 요구하기 번거롭거나 싫은 분들 이시라면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경력중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에는 바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혹은 민원신청의 개인민원을 클릭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는 경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개인민원을 다시 한번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바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처음부터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시거나 저와 같은 경로를 따라 오셨다면 지금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를 전 회사 연락없이 발급 받는 방법이니 공인인증서 하나 문제 없겠죠?

 

 

 

그럼 아래와 같이 본인이 납부한 국민연금 가입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내역 출력은 전체와 특정 사업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특정 사업장을 선택 한 후 가장 마지막 회사를 선택해 인쇄하면 됩니다.

 

그럼 가장 마지막 회사를 다닌 동안의 국민연금 납부기간이 인쇄되면서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4대 보험을 납부하는 직장이라면, 유리지갑이라는 별명을 가진 직장인이니만큼 이곳에서 정확한 가입시기와 탈퇴시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경력증명서를 요구할 경우 연락하기가 번거롭다면 정확한 직장가입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정확한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공인인증서만 있으면 OK!)은 없겠죠?

전 이전 회사가 폐업 하는 바람에 경력증명서를 요구 할 수도 없었는데요.

이렇게 국민연금관리공단을 통해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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