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한샘 성폭행 사건으로 시끌시끌 하죠. 뉴스로 접하기 전에 포털에서 그 글을 읽었었는데요. 사실일까 의아했는데 결국 사실이었네요.
저희 부모님 집 동네에 본사가 있어서 오가며 자주 봤었었는데 큰 기업일수록, 대기업일수록 더더욱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철저한 직원 교육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은 아니지만, 나름 큰 기업에 약 6년을 다니다가 퇴사했었는데요. 그 기폭이 된 것이 바로 부서 팀장님의 성희롱이었고 그땐 사내 분위기나 사회 분위기가 지금과는 많이 달랐기에 다른 이유를 대며 퇴사를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사건을 접할땐 제 피가 다 거꾸로 솓는것 같아요.
개인적인 블로그다보니 별 이야기를 다 주절거리네요;;
그래서 오늘은 내가 사는 집 근처, 우리 동네에 주거하는 성범죄자를 알아보는 성범죄자 알림e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사이즈 주소 아래 성범죄자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바로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전에도 한 번 조회해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조회 화면을 클릭하니 최근 1개월간 등록된 데이터가 없다는 팝업 화면이 뜨는데, 어떤 기준으로 뜨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조회한 데이터가 없다는것을까요?

조회를 하는 방법은 오른쪽 메뉴의 성범죄자 찾아보기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지도 검색이나 조건을 걸어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아래 공개현황(실시간)은 전국 시군구별로 몇 명의 범죄자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 검색때에도 우리나라 법이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인데, 다시 조회를 하려니 아래와 같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공지가 나오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화면캡쳐방지 프로그램입니다.
제 경우엔 나머지는 다 설치가 되어 있고 캡쳐방지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되는데, 남녀를 떠나 이런 범죄자를 왜 이렇게 보호하는지 이해가 정말로 안되는 부분입니다.
여튼, 설치하라니... 해야겠죠.

로그인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4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면 되겠네요.

조회 화면인데요. 시군구별로 클릭하여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드디어 캡쳐불가 프로그램이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제가 사는 동네를 검색했는데, 아래처럼 회색 화면으로 떠버리네요.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도 아직도 주변에 성범죄자가 사는지, 얼마나 거주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캡쳐불가라고하니..
아직까진... 다시 한번 이해 할 수 없네요;;


네..전 검색해보았습니다.
물론, 혹시 캡쳐가 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거나 사진 등을 찍을 수 있겠지만, 개인의 조회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배포는 불법이므로 주의해야 겠습니다.

실시간 공개현황도 조회할 수 있는데요.
각 시군구별 숫자라는데 생각보다 많기도 하고, 정말 저것 뿐일까 싶기도 하네요.


주소로 조회하거나 혹시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분, 직장을 다니는 분 등 자주 오가는 곳이 있는 경우라면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는데요. 학교반경 초등학교로 검색했는데 아래와 같이 검색되네요.

오른쪽 공개정보를 클릭하면 자세한 신상 정보 및 범죄 현황, 얼굴, 신체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범죄자 우편 알림 서비스도 있는데요.
혹시 본인이나 주변에서 우편 알림을 받아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19세 미만 자녀가 있는 지역 주민이나 교육시설에 고지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성인이거나 자녀가 있더라도 성인인 경우에는 직접 알림e 서비스를 조회해야 한다고 합니다.

알고 있다고 어쩔 수는 없지만, 모르고 있는 것보다는 조심할 수 있으니 자주 확인하고 조심하는 것만이 방법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