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겨울 축제하면 얼음 낚시가 생각나는데요.


작년엔 얼음이 잘 얼지 않아 취소되거나 일정이 짧게 끝난 지역행사들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벌써 부터 이렇게 추운걸 보니 12월 겨울 축제를 즐기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12월 겨울 축제! 하면 가장 먼저 빙어 낚시, 송어 낚시 등 얼음 낚시가 생각나는데 그동안 한번도 가본적이 없네요.
그래서 올해는 12월 겨울 축제, 겨울 페스티벌을 직접 체험해보려고 합니다.




 


추위하면 뭐니뭐니 해도 강원도가 가장 먼저 생각나죠.


그 중에서도 올해 가장 핫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는 바로 평창 송어축제입니다.
평창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올림픽 기간에 축제까지 개최된다니 올림픽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

 

12월 겨울 축제 평창 송어축제는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장수 축제라고 하는데요.
매년 겨울이되면 들었던 축제인데 정말 오래되었네요


평창 송어축제는 2017년 12월 22일부터 2018년 2월 25일까지 진행되고 송어얼음낚시, 텐트낚시, 송어맨손잡기, 눈썰매, 스노우봅슬레이, 스케이팅 등 다양한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가족들과 방문해도 남녀노소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축제 프로그램 중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송어낚시'인데요. 평창은 국내 최대 송어 양식지라고 하네요. 송어는 맑은 물에서 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해도 걱정없이 즐길 수 있겠죠.

 

국내 겨울 장수 축제인만큼 시설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행사장이 어마어마하게 크더라구요.

 

 

 

 

 

 

2017년 12월 겨울 축제 평창 송어 축제는 염경환 부자가 홍보대사인것 같네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축제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얼음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낚시대가 필요하겠죠.

 

낚시대가 없는 분들이시라면 행사장 판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하니 걱정 말고 편하게 가셔도 될 것 같은데요.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 텐트 낚시터는 온라인 예약으로만 운영한다고 하니 일반 얼음낚시가 아닌 텐트 낚시를 하고 싶으시다면 예약이 필수겠네요.

 

 

 

평창 송어 축제 이용권 가격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용권 가격만 보면 조금 비싸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이용권은 낚시 외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계산해보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네요.

 



 

 

놀이시설 이용이 포함된 텐트낚시는 35,000원, 놀이시설 이용이 불포함된 텐트낚시는 2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네요.

얼음낚시 또한 놀이시설 이용이 포함된 이용권은 30,000원이지만, 불포함된 얼음낚시는 13,000원인데요.

겨울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시설 종합 이용권이 22,000원이니 종합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놀이시설은 눈썰매, 얼음자전거, 스노우래프팅, 전통썰매, 스케이트, 4륜 오토바이, 범퍼카, 얼음카트, 디스코팡팡, 라이온킹, 봅슬레이가 있는데 각 종목별 6,000원이네요.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만큼 봅슬레이 같은 올림픽 종목을 재미삼아 즐겨도 의미있을것 같아요.

 

 

12월 겨울 여행지, 겨울 축제 중 가장 장수 축제인 평창 송어축제를 즐기기위해 홈페이지 예약이 가능하지만, 좀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더 싸게, 두배로 즐길 수 있는 여행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건지, 제가 확인해보니 아직까진 상품이 없데이트 안되어 있거나 작년 상품이 올라와져 있네요.

이제 약 한달 정도밖에 안남았는데 인기있는 축제이긴 하지만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썼다면 좋았을 텐데요.

 

전 올해는 겨울 축제 중 낚시 축제를 꼭 한번 즐겨보려고 하는데요.

작년에는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와 인재 자작나무숲을 다녀왔었는데 안타깝게도 낚시 체험은 하지 못했거든요.

 



 

 

12월 겨울 여행지 평창, 12월 겨욱 축제의 현장인 평창 송어축제가 궁금하다면 http://www.festival700.or.kr/ 을 참고하세요.

아이들과 연인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평창 올림픽과 함께 즐긴다면 더할 나위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