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크서클은 화장을 해도 감추기가 어렵죠ㅠ

어두운 눈가는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것 뿐만 아니라 피곤해보이거나, 어딘가 아파 보이게 하기도합니다.

 

이런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눈 아래 피부가 검고 푸르스름해 보이거나 눈 아랫살로 그늘져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와 조금은 좋아질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 원인이 무엇일까요?

 

 

혈액순환 원활하지 않을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피부가 얇은 눈 아래 혈액이 뭉치면서 다크서클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눈 밑 쪽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부종이 생기게 되며 이때 검고 칙칙해 보이면서 다크서클이 된다고 하네요.

이럴 때에는 충분한 휴식과 영양보충을 통해 좋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따뜻한 수건을 이용해 눈가를 찜질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 또한 매일 모니터를 보고 책을 보면서 사실 눈 운동을 잘 하지 않는데..ㅠ

잠깐의 온찜질과 평상시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동자를 위, 아래, 양 옆으로 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 밑 지방으로 인해 그늘져 보이는 경우
보통 애교살이라고 하지요.

저 또한 애교살이 도톰한 편이라 항상 다크서클로 인해 고민이랍니다.ㅠ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오고 두드러지는 경우 눈 아래쪽에 그늘이 지면서 칙칙한 인상이 될 수 있거든요.

이러한 다크서클의 경우 대부분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받으면 가장 빠르게 완화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시술이나 수술은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눈 아래 지방을 이동시켜 균등하게 펴주는 수술이라고 하네요. 

저 또한 마사지와 온 찜질을 자주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눈 밑 그늘은 어쩔수 없어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을 고민하고 있답니다.

 

 

혈관이 비쳐 보이는 경우
눈 가는 전신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은 피부에 속합니다. 때문에 눈 밑 피부가 더더욱 얇은 경우에는 그 아래 혈관이 보이면서 푸르스름하게 비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는 마사지나 찜질 만으로는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레이저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눈 밑에 레이저를 조사해 확장된 혈관을 수축시켜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선천적인 색소침착
눈 밑 색소 침착은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인 경우로 나뉠수 있다고 하는데요

선척전인 경우는 위에 언급된 것과 같이 피부가 얇거나 눈 밑 피부의 멜라닌 색소의 과다한 침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레이저 토닝과 같은 의학적인 기술을 통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하네요ㅠ

평사시 화장품을 사용할 때 브라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후천적 습관
아마 대부분은 후천적인 습관에 의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눈을 많이 비비거나 찡그리는 행동,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메이크업으로 인한 자극, 제대로된 클렌징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후천적으로 다크서클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눈가 피부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이런 후천적인 습관을 신경써 관리하는 것으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