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 제철 맞은 새콤달콤한 귤은 최고의 간식이죠.
보통 귤은 껍질을 벗겨내고 과육만 먹지만 귤껍질도 차로 만들어 먹으면 과육 못지않게 좋은 효능을 가진다고 합니다.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마찬가지로 껍질에도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0123

 


귤껍질은 귤피, 진피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귤피차 효능, 귤껍질, 진피차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피차 효능 _ 감기 예방


귤 하면 생각나는 대표 영양소인 비타민 C가 과육보다 껍질에 4배 이상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인데요.
겨울에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이라면 귤껍질을 버리지 말고 따뜻한 차로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린 후 기침, 가래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열을 내리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귤피차 효능 _ 피부 미용


비타민 C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피부에도 좋아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의 성분이기도 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하는 역할을 해 피부에 탄력을 줄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를 억제에 잡티를 없애는 등 미백 효과를 주는 피부 비타민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귤피차로 따뜻하게 마시거나 귤피를 갈아 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귤피차 효능 _ 피로 회복


겨울에는 몸을 움츠리고 다녀 몸이 찌뿌둥하기도 하고 피로가 많이 쌓이기도 하는데요.

귤피차에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로회복을 위해 비타민 C 음료를 마시기도 하죠.
당분이 많이 함유된 비타민 C 음료보다는 귤피차를 통해 피로회복 효능을 보는 것이 더 건강한 방법이겠습니다.

 

 

귤피차 효능 _ 소화불량 개선


귤피차는 한방에서 허약한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은 후 소화가 잘 안되거나 더부룩함, 메스꺼움 등이 있다면 귤피차를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허약한 위를 보호하고 소화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위와 장에 좋아 귤피차 효능으로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귤피차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과육만 먹고 껍질은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과육보다 비타민 C가 4배나 많은 귤껍질 또한 버리기 말고 먹는 것이 겨울철 감기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집에서 귤피차를 만들 때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비타민 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약한 불에서 달여야 비타민 C의 파괴가 최소화된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